일본의 내면에 잠재된 것이 무엇인가를 심층연구를 하던 중 일본인의 정신이라는 야마쿠세 요지의 택을 선택하게 되었다. 야마쿠세 요지 저자는 1955년 오이타 현에서 태어났다. 일본 유력출판사의 뉴욕 주재원을 거쳐 독립했고 뉴욕에서 미디어 에이전트 및 컨설팅 팜을 설립했다. 이후 미국의 다문화
일본에서는 친구가 자신을 초대하기 전에는 친구의 집에 방문할 수 없다. 또 자신이 친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면 술자리나 기타 자리를 마련하지 않는다. 술자리에서도 개인별로 안주와 술이 구분되어 나오며 그 값은 각각 개인이 지 불한다. 이는 대다수 일본인의 성향으로 폐쇄적
생각해 보고자 한다.
2.1. 오키나와 문화의 형성
2.1.1. 류큐왕국 시대
류큐왕국은 독자적인 국가로서, 중국(명)과 일본 본토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을 이용하여, 중국과의 조공무역을 통해 유입한 중국의 물산을 일본, 조선, 동남아로 수출하고 대신 각국의 물산을 수입하여 다시 조공무
Ⅰ. 서론
1946년 미국에서 출판된 문화인류학으로 최초의 일본문화론이라고 하는 루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은 구미 일본인론의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베네딕트는 ‘국화와 칼‘을 통해 일본인의 이면성이 서구인의 눈에는 모순으로 비춰지지만, 실제로는 모순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일본으로 망명하여 일본의 천문학, 역산학(曆算學)의 기초를 마련했다. 이때쯤 나라 시대로 접어든 일본에는 천문, 역산, 복점을 담당하는 음양료(陰陽寮)가 설립되었는데, 이 분야에서 활약한 사람들은 모두 백제 유민들이었고 8세기 이후에야 일본인들이 이를 배워 계승하게 된다.
헤이안 시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