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성적 사랑을 일부일처제의 토대라고 하는 것은 기껏해야 제도로서의 일부일처제가 추구하고 있는 이상에 불과하다며 충격적인 문제를 제기한다. 이러한 일부일처제는 사회적 욕구에서 발생한 것이며, 적자 상속이 유일한 목적이었으며 이는 수백 년에 걸친 목적이다. 상호간의 성관계는 한
일부다처제이다. 많은 사람들은 아랍 사회가 아직도 일부다처제를 허용하고 있음을 들어 그들의 성 문화를 강하게 비판하고, 서구 중심적인 개방적 성 문화의 잣대를 가져다 비교하면서 상대적인 우위를 주장하고 있다. 이렇게 아랍의 성 문화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으나, 정작 아
일부일처제라는 결혼제도에 스스로를 옭아매는 것으로 서로만을 사랑할 것이라는 의미를 넘어 평생 한 사람과의 성관계만을 전제로 하는 것인 만큼 이러한 맹세를 어길 경우 사회적으로 법적으로 지탄을 대상이 되는 것을 감수해야만 한다.
물론 이러한 서로에 대한 맹세가 영원히 변하지 않고 유지
본론
현재의 결혼은 일부일처제라는 법적, 관습적 제도 안에서 행해지고 있고, 사회적으로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조선말에서의 일처다부제의 문화에서 일제강점기, 미군정 등 외세의 영향을 받고, 민주주의 국가가 성립되면서 결혼제도가 실질적인 일부일처혼으로 시행되고 있다. 앞으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교육 복지를 위해 교육복지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데, 이들의 배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가 모든 학교에 배치되어야 한다'와 '일부 학교에만 있어도 된다'라는 논쟁에 대해 다각도로 검토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