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한 검색의 간결함과 금융, 출판, 멀티미디어와 같은 버티컬 마켓(vertical market)을 위한 XML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토콜의 사용으로 더욱 더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 XML 기반의 프로토콜은 전자 상거래, 데이터 웨어하우징(data warehousing),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포함한 인터넷을 통한 비지니스 트랜잭션에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객체 역시 기존객체의 하위 클래스를 만 들어서 쉽게 만들 수 있고, 이를 통해 기존 코드를 재사용하고, 중복되는 구현, 테스팅, 디버깅을 제거할 수 있다.
모든 언어 패러다임은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많은 영향을 준다. 그래서 자바로 구현한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객
웹은 매우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준다. 이전까지는 인터넷 정보에 접근이 매우 어려웠다. 복잡한 유닉스 명령어를 일일이 타이핑해야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최악의 환경을 웹은 간단히 해결해 준다. 바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윈도우
언어와 전송프로토콜을 제안하였다. 하지만 이런 기술들이 혼재함에 따라서 모바일 인터넷 표준을 제정하기 위한 움직임이 가시화 되었다. 1997년 6월 Phone.com 에릭슨, 노키아, 모토롤라가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Forum을 결성하여 기존의 인터넷 콘텐츠 기술언어인 HTML을 무선환경에 적합하게 수정한 WM
정의하고 있다.) 즉 디지털컨텐츠란 디지털 형태로 전자적으로 처리된 컨텐츠라 할 수 있다.
Ⅱ. 디지털컨텐츠 정의 및 디지털컨텐츠산업 특징
디지털컨텐츠의 정의는 다양하다. OECD의 경우 ꡐ전통 text, data, 화상, 동영상 등을 디지털화하여 이용자들의 참여가능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