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풍경화의 정의와 기원
일반적으로 풍경이라는 단어는 철학에서 정의하는 것처럼 인간에 의해 변형된 세계 바깥의 그 무언가, 경관 같은 것들을 의미한다. 하지만 예술에서의 풍경은 항상 인간에 의해 파악되었다는 단서가 붙는다. 사진기처럼 자연을 그대로 묘사해 낼 것인지, 빛에 의해 변화하
서론
우선 르네상스의 풍경화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당시 르네상스의 자연관 형성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은 바로 인문주의입니다. 보카치오의 인문주의 소설 [데카메론]의 완성이나 단테의 [신곡] 등은 르네상스 예술이 인간중심의 현실풍경을 그리게 하는 요인이 됩니다.
르
1.씨앗
1) 풍경화 정의
서양의 풍경화는 인간이 가꾸어낸 도시 건축등 문화적인 자연과 인위적인 힘이 미치지 않은 야생의 자연을 표현한 그림을 말합니다. 인간이나 동물의 활동 배경이 아닌 그 자체가 그림의 대상이 된 그림을 풍경화라 합니다. 더불어 인간과 동물이 그려져 있더라도 그것이 자연
풍경화에 있어서 물과 바다가 소재인 작품을 찾는 것이란 아주 쉬운 일이다. 사실 영국 화가들이 영국의 해안 풍경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발전적으로 바다 풍경을 그리게 된 배경은 나폴레옹 전쟁 동안의 영국의 고립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국내의 자연 지형 특히 바다에 대한 특별한 인식을 갖게 되
Ⅰ. 서론
모네의 <수련>에서는 이 전 작품에서 보여준 기법과 다른 율동감 넘치고 다양한 붓질로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내었고 평범한 풍경화가 아닌 모네만의 독창적인 풍경화로 재탄생 시켰다. 그의 작품엔 시간이 담겨있다. 그것은 고정된 시간이 아닌 변화해가는 시간이다. 모네의 말년의 연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