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교육학자들의 이론으로 학습효과는 환경, 지능발달, 노력.......등의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난다고 한다. 환경, 지능 발달 정도, 노력을 근거하여 우리 생활을 비교해 보자.
첫째로, 환경은 다같이 도시에 살고 있는 생활로 집에서 가사조력으로 공부할 시간이 없고 생계를 본인
Ⅰ. 개요
「시간은 금이다」라는 속담이 있다. 동서고금을 통해 너무나도 잘 알려진 교훈이다. 일반적으로 이 말은「시간이란 금처럼 소중한 것이다」라고 해석되고 있다. 돈이나 토지, 건물 같은 것들은 일시적으로 잃었다 할지라도 다시 되찾을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엄청난 돈을 모을지라도 절대
놀이란 인간이나 동물에게 다같이 적용될 수 있으면서 생각하는 것이나 만드는 것만큼 중요한 제 3의 기능이므로 놀이는 아동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아동들은 성인들의 놀이와는 달리 놀이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하며 놀이를 통해 그 누구도 가르칠 수 없는 방법으로 많이 배운다.
Ⅰ. 흥미유발과 교육활동
도입 단계에서는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문제(목표)확인, 학습 문제 해결 계획 수립, 학습 순서의 확인과 간은 활동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아동 배치는 러그 미팅의 분위기, ∪(마제형)의 좌석 배치가 집중하기 좋다. 게임 및 학습 자료로는 카드, 비밀 상자, 퀴즈, 인형극, 무
2. 리더들의 시간 관리를 방해하는 요인
리더의 시간 관리를 방해하는 요인으로는 우선 과중한 업무를 들 수 있겠다. 과중한 업무와 더불어 시간관리가 잘 안 되는 일반적인 요인을 살펴봄으로써 리더의 시간 관리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고야마 류스케는 「시테크에 강한자가 살아남는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