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말하며 영화 내내 유령으로 등장하며 화니와 알렉산더, 에밀리의 곁을 떠돈다. 이는 죽은 뒤에도 에밀리와 아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 구스타프 아돌프 : ① 쾌활하고 색을 좋아하는 마초적 캐릭터
② 무시당하는 것은 매우 싫어하는 성격
알렉산더의 현실 도피적 특성에서 비롯된 상상력이 이후 결말을 환상으로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다.
- 화니 : ① 오빠인 알렉산더에 비해 어른스러움.
알렉산더보다 주변 인물들을 이해할 줄 아는 성격의 소유자
②유약하고 충동적인 알렉산더에 비해 침착하고 어른스러운 모
작품상
(비키 크리스티나 바르셀로나 1987년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한나와 그 자매들) 1986년 세자르상 외국어영화상 (카이로의 자주빛 장미)
특징
감독, 배우, 시나리오 작가, 소설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40년 넘게 창작 에너지를 담아온 우디
앨런. 우디 앨런은 자신의 아픔이나 열등감 등을
작품 (존 던,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 각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드시 포함해서 서술하세요. (2~3페이지 분량) (2) 세 편의 시 분석을
2. 연극 사조와 시대 배경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세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호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세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