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연구의 의의(意義)와 목적(目的)
“디지털이다!”(Being Digital!)
이 짧은 외침은 과학자의 한계를 넘어서 이제는 미래의 예언자가 된 네그로폰테(Nicholas Negroponte)의 책 이름이다. 네크로폰테는 이 책으로 일약 미래학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우리나라의 방문에는 수 많은 사람이 그의 강연에 참석하기
기독교가 민중의 삶에서 멀어져 가면서 계몽에 힘쓴 시기(1919-1932), (4) 한국교회의 바벨론 포로기(1932-1960), (5) 기독교가 민중의 교회로서 자기 정체성을 다시 찾고 사명을 재인식한 시기(1960-현재). 최성일, 한국 개신교 선교유형과 미래의 선교방향 p. 506
2. 1. 복음운동의 시기(1876-1896)
1876년 만주
이후로도 여러 여성학자, 혹은 반(反)기독교인들이 기독교의 여성 차별을 문제화 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예수교 장로회 합동 총회장 故 임태득 목사가 모 대학교 채플에서 “어디 여자가 기저귀차고 강단에 올라와?”라는 발언으로 여성 목사 안수 문제와 함께, 기독교의 여성 차별이 문제화되곤 했다.
선교의 성장기로 보며 1995년 한기총의 북한교회 재건위원회를 전형적인 특성으로 제시한다. 이 시기의 북한선교는 단순히 교회설립이 선교라는 맥락 속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박정진, "평화통일과 북한선교," 「기독교사상」46(2002), 216-219.
한국기독교장로회는 1984년 9월 제9회 총회에서 평화
한국 교회와 사역자들에게 있을 때, 하나님을 위한 하나님의 세대는 항상 준비될 것이다.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라는 성경의 말씀처럼, 오늘의 세대를 지배하는 수많은 세상 문화와 어둠의 세력들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