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정의와 발달
1.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란?
프로그램 장르간의 벽이 허물어지는 '탈장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코미디, 퀴즈, 음악쇼 등과 같은 전통적인 프로그램 장르가 쇠퇴하고 코미디와 드라마, 코미디와 쇼, 다큐멘터리와 드라마, 음악쇼와 토크 등이 결합하는, 즉 복
1.작품소개1_ 쌍화점
쌍화점(雙花店)은 고려 가요 중 하나이다. 상화점(霜花店)이라고도 한다.
충렬왕 때 이루어진 것이라 전하는데 정확하지 않다.
지은이도 미상이다. 문헌에 의하면 충렬왕 때 궁중 잔치 때 부르게 했다 한다.
《악장가사》에 실려 전하고 있다.
남녀 사이의 노골적인 정사
2) 심층 인터뷰
인터뷰 대상은 ‘나는 가수다’를 시청하고 있는 시청자 4명(22세 대학생 여, 37세 연구직 여, 45세 대학 교수 남, 50대 자영업자 여)을 만나서 직접 대화를 나누며 진행하였다. 인터뷰 대상의 선정은 객관성을 목표한 것은 아니었으나, 연령대를 고려하여 서로 다른 세대의 이야기를 들
* 모바일 콘텐츠의 특징 및 문화적 함의
(1) 혼종성
모바일 콘텐츠와 관련하여 주목할 만한 것은 모바일 미디어가 단순한
음성이나 문자를 넘어 동영상까지 제공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구축
하면서, 다른 기존의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재매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모바일 미디어가 책, 신문, 잡지
서 론
Ⅰ.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정의와 발달
오늘날 프로그램들은 그 장르간의 벽이 허물어지는 '탈장르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코미디, 퀴즈, 음악쇼 등과 같은 전통적인 프로그램 장르가 쇠퇴하고, 코미디와 드라마, 코미디와 쇼, 다큐멘터리와 드라마, 음악쇼와 토크 등이 결합하는, 즉 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