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증할 수 있는 두드러진 주제이며 성경 신학의 한 통일된 패러다임을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다고 폴하우스는 밝히고 있다. 이를 공저자인 장세훈 교수는 최근의 구약학계가 극단적인 역사 비평적 입장에서 돌아서서 본문의 유기적 통일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Ⅰ. 들어가는 글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은 우리의 구원의 문제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성경은 바로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과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설명하는 중요한 하나님의 선포적 메시지이다.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을 통해 우리는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구원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
1.1 도입(Intro)
‘예술은 사회와의 상호작용에 의한 산물이다.’ 아놀드 하우저가 그의 저서인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에서 시종일관하게 드러내고 있는 관점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그의 놀라운 통찰력과 예술을 사회사적 역학구도로 읽어내는 안목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리고 이 책을 읽
장세훈, “북한 도시 주민의 사회적 관계망 변화:청진신의주혜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국사회학』제39집 2호, 2005. 106-107 참조)
그런데 사회적 관계는 단시일 내에 해체되거나 소멸되지 않는 장기지속적인 사회현상이다. 그래서 북한사람들의 사회적 관계가 ‘공적 관계망’ 중심으로 움직였다 하더
장세훈은 주거복지를 "국가를 위시한 공공부문이 사회복지 차원에서 모든 사회 구성원이 누릴 최소한의 주거 수준을 보장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면서, 물리적 주거환경의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내에서 연대감 소속감 배양을 통한 안정감을 유도하는 것도 주거복지의 일부로 포함시켰다.
김영태(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