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과 더불어 탁월한 예술적인 재능과 기량은 장한나를 전
세계 신세대 연주가들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후 장한나는 계속되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의 협연과 독주회, 그리고 음반 녹음을 통해서 세계 클래식 음악계에서 확고하게 자기 위상을 확보하며 진정한 연주자로 성장하였다.
공연의 효용(만족감) 사이의 괴리가 커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한 공연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공연 기획업체에서는 주로 과거의 히트작을 재생산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맘마미아>, <그리스> 등의 뮤지컬, <지하철 1호선> 등의 연극, 주요 교향악단
음반 유통과 저작권 등 음악 시장을 지탱하고 있는 주요 제도들이 여전히 전근대적인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음악의 방송 의존도는 갈수록 심화되고 라이브 공연 환경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 국내 음반 시장은 커다란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음반분야는 물론 영상,광고,이벤트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할수 있다는 얘기다 한마디로 ‘one-source multi-use' 인 셈이다 최근 매니지먼트는 기업화되어 최근의 ’한류현상과 더불어 그 시너지효과를 내고있다 ‘한류 열풍의 주역’, ‘1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보아에 대한 분석과 다른 한류스타들
주요사건
SM 엔터테인먼트는 처음부터 일본 시장에 진출할 목적으로 10살짜리 보아를 섭외하여 13살 데뷔할 때까지 3년 동안 차근차근 훈련 시켜 나갔다. 보아가 나오기 전에도 아역 가수들은 몇몇 있었다. 그런데 보아가 데뷔했을 때 언론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의 엄청난 주목을 끌었던 이유는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