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는 우리라는 통합적 개념보다 나라는 해체적 개념이 강하고 나아가서는 너와 나라는 동위적 개념이기보다는 나는 나일 뿐 그 외는 그것에 불과한 현실이다. 이런 사회적 맥락에서 자아를 회복하고 사회구성원의 동질성과 아이덴티티를 확보하려면 문화적 기제로서 지역 공동체를 바탕으로 한
문화예술기관의 소비자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은 작게는 문화예술기관의 재정자립도를, 크게는 고객확대 및 고객만족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의 문화향수 기회 확대와 문화 복지 증대라는 문화예술기관 본연의 미션을 효율적으로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시 말해 문화예술기관에서 마케팅 개념을
효과가 발생되는 등 기대이상의 효과를 거두었다. 『제14회 보령 머드축제 홍보 보도자료』, 2011, p.2.
그래서 제4회 때부터 축제기간을 7일로 연장하여 개최하였고,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 수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놀라울 정도로 성장하여 보령하면머드머드하면 ‘보령’이라는 지역 이
성공을 들어보겠다. 김용덕 청장의 부임 후의 관세청 혁신을 포터의 분석틀을 이용하여 기술하였다. 전술하였지만 조직설계와 리더십, 모티베이션 등의 형태는 조직의 비전과 관련되어 있으며 이들은 객체가 아니라 서로 씨줄과 날줄처럼 어울러져 최고의 성과를 이루는 하위 요소라 할 수 있겠다.
수업 시간에 우리는 기업이 사회 속에서 존재하는 목적중의 하나가 사회적 책임이며,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여러 가지 이론들을 배웠다. 이렇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배경들을 배우면서, 과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이며, 그 범위는 어디까지가 적당한지,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