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저널리즘의 영역은 이처럼 코미디 소재로 전락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누구나 한번쯤 이러한 연예저널리즘의 위기에 대해 생각해 봤을텐데 우리조는 이번 발표를 통해 연예저널리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한겨레신문사, 한겨레21 4월 18일
모든 지적 활동은 ‘왜’라는 물음으로
연예저널리즘의 영역은 이처럼 코미디 소재로 전락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누구나 한번쯤 이러한 연예저널리즘의 위기에 대해 생각해 봤을텐데 우리조는 이번 발표를 통해 연예저널리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한겨레신문사, 한겨레21 4월 18일
모든 지적 활동은 ‘왜’라는 물음으로
연예저널리즘의 영역은 이처럼 코미디 소재로 전락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누구나 한번쯤 이러한 연예저널리즘의 위기에 대해 생각해 봤을텐데 우리조는 이번 발표를 통해 연예저널리즘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한겨레신문사, 한겨레21 4월 18일
모든 지적 활동은 ‘왜’라는 물음으로
스타 PD가 될 가능성도 가장 큰 것이 드라마 PD이다. 물론 감독이 되기 전에는 쇼PD처럼 오랜 조연출 기간을 거쳐야 하는 어려움도 있다. 드라마PD의 세계에서 막강한 체력과 섬세한 감수성, 아름다움에 대한 관견은 필수불가결한 조건이다.
4. 시트콤 PD : 연예인 못지않은 다분한 끼의 소유자인자가 시트
프로그램의 편성에도 의존하는 효용함수를 가진다. 방송사 집행부가 편성에 수준 높은 뉴스캐스터, 다큐멘터리 및 원작 드라마를 넣을 때 많은 갈채와 사회적 지위를 얻는다면, 최소한의 이윤 제약과 균형된 편성을 요구하는 규제기관의 제약하에서 단순한 이윤 극대화 모형이 예측하는 것 보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