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서론
장묘제도란 시신을 공공적으로 처리하는 사회적 장치를 뜻한다.
따라서 이 제도는 사회 구성원의 죽음에 의해서 파생되는 사회·문화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의례인 상례의 한 부분으로서도 나름의 의미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은 특정한 사회적 지위를 가졌던 집단 구성
천사는 죽음을 마주한 한 인간으로서의 면모가 잘 드러난다. 그는 자신의 병을 운명으로 조용히 받아들였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작업에 몰두하는 것이었다. 그는 죽음을 다른 세계로 가는 길로 파악하고 새로운 출발의 비밀이 저승으로 통하는 길에 있다고 생각하였다.
1. 들어가는 말
한 개인의 입장에서 보면 생사는 하나의 사건이다. 한 인간이 흙으로 왔다가 흙으로 돌아가며, 여러 요소가 모였다가 흩어지는 하나의 사건뿐이다. 그러나 개인에게서 하나의 사건이 집단에게는 순환과 발전, 진화하는 역사를 가능케하는 것이며 영원히 존재하는 것이다. 죽음은 후
Ⅰ. 베트남의 쌀국수
베트남에서는 포(pho : 퍼)라고 부르며 주로 아침에 먹는다. 쌀가루를 불려서 약하게 달구어진 판 위에 빈대떡처럼 얇게 펴 말리다가 약간 마르면 떼어내 칼국수보다 가늘게 썬다. 숙주·칠리고추·고수·라임·양파·고기 등이 들어가 독특한 향과 맛이 나며, 소화가 잘 되고 영양성
Ⅰ. 서 론
문학, 예술, 영화, 음악에 있어 발전을 하려면 평론가에 의한 비평이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 즉, 비평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검증을 받으면 훨씬 뛰어난 예술작품이 나오기 때문이다.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잇는 미스타트롯, 미스트롯 등의 프로그램을 보면 시청자들에게 방영되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