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문학상 표절시비
(1) 작품간의 유사점 (시골의사 VS 꽃게무덤)
자료 출처 : http://blog.naver.com/daegul2?Redirect=Log&logNo=90000119944
은돌 블로그
장을 배의 중간으로 모아 바세린을 바른 거즈로 둘러싼 다음 아이스크림의 콘 모양으로 만들면, 중력으로 아래쪽 장부터 배 안으로 들어가서 자리
저작권 문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음악 신호를 저장하는 방식도 다르고 불특정 개인들 간의 연결을 가능케 하는 현재의 대중적인 인터넷도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보화 사회가 들어서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 상에서 음반 저작권과 관련된 새로운 논쟁이 대두되었다. 이러
디지털 아니키스트들의 원시공동체가 공존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자본주의자들은 지적재산권의 효력을 네트의 디지털에까지 확장하려고 시도하는 반면에 네트의 공동체주의자들은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대한다. 저작권 (카피라이트:copyright) 옹호자에 대한카피레프트(copyleft)들의 대항
생각들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즉, 디지털 사회에서 웹은 소수의 기업이나, 개인을 위한 도구가 아닌 공공재이다. 또한 인터넷 활동의 최고 미덕은 상호간 정보공유이고 그것이 오늘날 사회를 이만큼 발전시킨 원동력임을 부정할 수 없다.
3. 국내외의 지나친 저작권 강화에 대한 반대 논거
저작권 침해물이 유통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공간에서는, 이러한 불법행위자의 익명성으로 인해 그리고 설사 실명을 확인하는 경우에도 이러한 불법행위자가 청소년 등 경제적 무능력자인 경우가 많아서, 저작권자가 커다란 손해를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저작권 침해에 대한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