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칠판의 필요성, 문제점과 해결방향, 실제에서의 적용사례를 정리해보고 마지막으로 우리의 제안을 덧붙일 것이다.
2 본론
가) 전자칠판 정의
① 기존의 정의
전자칠판은 터치방식을 이용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기자재이며(김경철 2009) 컴퓨터,프로젝터,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IT839’ 전략은 2.3GHz 휴대인터넷, DMB(위성, 지상파), 홈네트워크 서비스, 텔레메틱스 서비스, RFID활용서비스, W-CDMA서비스, 지상파DTV, 인터넷전화(VoIP) 등 8가지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광대역통신망, USN센서 네트워크, IPv6도입의 3대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으로 요
제1장 유비쿼터스, 도대체 무엇인가?
1. 차세대 IT의 키워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 [Ubiquitous]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
3) 희성전자 주요제품소개 (핸드폰 터치액정)
TSP란 간단하게 말해서 지금의 핸드폰 터치 액정이라고 설명할 수 있다. 과거 PMP나 부분 터치 인식 기기들이 TSP방식을 썼지만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Apple사의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다시 한 번 TSP가 재조명 받게 되었다. 특히 멀티터치,
디스플레이의 종류에는 CRT와 LCD, PDP가 있다. 지금은 PDP와 LCD에 밀려서 잘 보이지 않는 CRT는 Cathode-Ray Tube의 약자로서, 뒤쪽에 3원색의 빛을 내야 할 광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뒤쪽 부피가 크다. 장점으로는 높은 주파수와 좋은 화질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있지만, 눈에 피로가 잘 오며, 전자파가 상대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