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을 활용한 교수법
1. 게임법 등장의 배경
게임 산업이 점점 성장하면서, 다양한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숫자는 점점 늘고 있다. 지난해 발간된 대한민국게임백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20대 중 게임을 경험한 사람은 약 90%. 30대도 73%나 되고, 시장 규모 4조3000억 원의 거대 산업으로 성장하고
좋은 운동이기 때문에 그 실천이 요구된 것은 근대 체육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독일의 구쯔무츠(J.C.F. GUTSMUTHS 1759~1839)의 수영 교과서와 이탈리아의 베르나르디(OREXIDE BERNARDI)와 같은 개척자들의 노력에 의하여 수영의 가치가 인식되고 발전됨으로써 인간의 생활과 더욱 밀접한 운동으로 발전되었다.
Ⅱ. 단원 설정 이유 및 개관
1. 교재관
밤하늘을 바라보면 가끔 유성을 볼 수 있다. 유성이 빛을 내면서 떨어지는 이유는 지구 주위의 대기층과 유성의 마찰로 유성이 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대기층이 없는 지구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대기가 없는 달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대기가 얼마나 고마운 존재
1. 자아정체감의 발달
(1) 자아 정체감
∙ 자신의 위치, 능력, 역할 및 책임에 대한 변함없는 인식
∙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자신이 독특하고 고유한 존재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
(2) 자아 정체감 형성의 의의
∙ 인생의 목표가 뚜렷해짐.
∙ 일관성 있는 모습을 갖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