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하소설 - 소설형식이나 구조에 의한 구분
제 2장 인물론
1. 인물창조의 의미와 인물의 유형
(1). 인물의 정의
소설속 행동의 주체자
소설의 사건은 구체적인 인물들의 움직임을 통해서 존재
헨리 제임스의「소설예술론」: 작중 인물이란 사건의 한정이며, 사건이란 인물의 설명
인물의 창조야말로
여 일대다수, 혹은 다수 대 다수간의 의사교류를 행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시공간의 초월하는 동시적 비동시적 커뮤니케이션을 행하게 되었고, 물리적 거리감과 사회적 거리감, 그리고 다양한 구성원들의 동시적 참여와 상호작용적 관계가 형성 되기에 이르렀다. 프리챌은 커뮤니티
정보학의 기본이자 문헌정보학을 시작하는 과목인 문헌정보학원론이란 점에 착안하여 문헌정보학의 세계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1학년 학생들이나 제2전공으로 문헌정보학을 배우는 학생들을 위해서 직접 1학년 학생과 제2전공으로 듣는 학생과 많은 과목을 이미 접해본 4학년 학생 2명이서 힘을 합쳐
정보가 처리되는 경우는 이제 그리 드문 일이
아니다. 부지불식간에 사람들은 감시당하고 통제당하고 있다.
근대사회는 권력을 만들거나 그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감시를 필요로 하는 사회이다. 다시 말해,
감시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한 결과로서 사회구성론적 입장에서 접근할 수 있다. 그
도서관현상에 적용된 지적자유의 개념은 문헌에 대한 검열에 저항하는 것으로부터 출발하여, 근래는 도서관활동 전반의 정체성, 즉 도서관의 기본철학인 이용자의 자유로운 자료접근의 이념을 훼손하는 모든 제한적 규제와 외부적 개입에 대하여 저항하는 것으로 확대되었으며, 결국 도서관활동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