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철저한 사전 분석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내 자신이 창업자라고 가정하고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또한, 해당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한 이유를 교재 5.3 필요성 중심과 제품 중심의 사업아이디어 개발기업(교재 100~107쪽)의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기업인과의 인터뷰를 간략하게 언급하겠다.
2. NCSOFT 및 기업인 소개
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다. 1997년에 설립한 엔씨소프트는 신생업체 답지 않게 굵직한 프로젝트를 많이 시행했다. 정일 학원의 학
분석 방법의 하나이다. 기술적 분석가들은 주식거래의 과거 자료를 도표(chart) 등의 수단으로 정리하여 주가 변화 추세를 찾으려 하기에 이러한 분석가들은 ‘chartist’라고도 불린다. 이들은 주가는 항상 반복하여 변화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에 재무 상태가 나쁜 기업의 주식이라도 주식의 매매 시점을
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및 보증지원 확대
- 창업자금( 09,1조원) 등 정책자금 내 1인 창조기업 자금 우선 배정
- 소액대출, 마일리지의 사회적 환원 등 민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상품화 투자 유도
② 사업아이템 및 상업화 타당성 분석 지원
-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기획,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