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 낭만주의는 중세의 보편적 가치에 대항하고 개별 국가의 정체성 확인에서 시작된 것이기 때문에, 수세기에 걸쳐 각각의 민족문화권 내에서 독립적으로 발전해왔으며, 따라서 개별 국가의 낭만주의를 포괄할 수 있는 보편적 개념이나 일반화된 특성을 추출하기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원론적
정태신이 총간사가 되어 회를 주재하고, 夫南熙, 申泰均 등 두 명이 부간사로 보좌하였다. 그 후 1915년 1월 하순경 정태신이 상해로 떠나자 羅景錫이 총간사를 대신 담당하고, 강만형, 李達彬, 李化麟 등과 함께 회를 유지하였다. 그러나 다시 나경석이 9월 중순에 귀국하면서 활동이 부진하게 되었다.
저울 등과 같은 것이다.
사회복지와 같은 사회과학에서는 측정대상이 주로 비물질적이기 때문에 주로 논의되는 척도는 측정 변수에 대해 종합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논리적이고 경험적으로 연관된 하나 또는 다수의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강종수, 2010: 140-142; 박영 외, 2011: 108; 정태신, 2013: 231-233).
한다. 그리고 황석우가 1916년 아나키즘 운도의 일환으로 동경에서 간행했던 『근대사조』와 관련된 인물들이 김억, 최승구, 이인상, 안재홍, 정태신, 최상호, 그리고 현희운이었다. 그리고 『개벽』 창간의 주역이었던 방정환이 일찍부터 사회주의적 지향을 드러낸 점도 주목할 만한 일이다.
사회복지는 국민의 생활 안정 및 교육, 직업, 의료 등의 보장을 포함하는 복지를 추구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 즉 넓은 의미의 사회적 방책의 총칭이다. 한 사회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의 생활 향상과 행복을 목표로 두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사회적으로 약한 입장에 있는 아동, 노인, 장애인, 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