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청하는 것임.
-큰굿의 첫머리에서 모든 신을 청하는 것과, 개별 굿거리의 첫머리에서 해당 신을 청하는 것이 있음.
-신들에게 정장에 참여해 줄 것을 청해서, 그들이 참석하면 편안히 모시는 절차.
-구체적으로 신격(神格)의 호명, 제장(祭場)과 제일(祭日) 설명, 노정기(路程記)등이 포함됨.
있는 니가타현은 매년 구단 운영 보조비 외에도 주차료를 구단이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민구단과 주민, 자치단체가 힘을 모아 일궈낸 알비렉스 니가타의 신화는 일본국민생활백서에 ‘스포츠를 통한 가족 화합과 지역 활성화’의 대표적인 사례로 올라 있다.
3. 제주유나이티드의 문제점
Ⅰ. 개요
국문학과 민속학은 민중의 문학인 구비문학의 영역에서 만나게 되었다. 특히 해방 이후의 국문학계는 민속학이 그 학적 정립을 이루어지기까지 ‘주인이 나타나지 않는 집의 살림을 대신 살아준 셈이 되었다. 그래서 일제시대의 민족주의 국학을 계승한 국문학자 또는 국문학적 민속학자들
Ⅰ. 호남문학의 배경
1. 호남의 지리- 개방적인 지형의 호남
▷호남의 지리적 발전성 - 동북, 동남아시아의 교두보적 위치
호남의 지리적 위치는 여러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한반도를 대륙의 맨 끝 지역으로 본다면 호남은 한반도 중에서도 중앙부와 격리된 서남쪽의 변방에 자리잡고 있는 주변
문학이기에 함부로 부를 수 없다는 금기가 있다. 그래서 그것은 세속에 있으나 세속적인 것들로부터 벗어나 있는 신성한 세계의 문학이다.
(2)주술성
무가는 민요를 비롯한 여타의 민속문학이 갖지 못한 주술성을 지니고 있다. 그래서 향유자들은 무가를 가창하거나 굿에 참여하면 신령을 움직여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