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에서 움직인다.
친환경론, 제3세계 침탈 비판론적인 영화적 메시지도 보너스. 일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천공의 성 라퓨타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서 보여진, 만물에는 영이 깃들어 있다는 일본 특유의 애니미즘이 아바타 전편을 휘감는다. 이를 휴머니즘 입장에서 공격하는 지구인들은
영화 ‘아바타(AVATA)’는 2009년에 개봉한 ‘제임스카메론(James Cameron)’ 감독의 SF 영화이다. 이 영화는 아름다운 3D그래픽으로도 유명한데 영화 속 주요 배경인 판도라 행성의 대자연을 3D 그래픽으로 연출하여 관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과 감동선사해주고 있다.
‘제임스카메론(James Cameron)’ 감독은
아바타>는 세계관에 주목한 영화다. 나비 인들은 판도라 전체의 생태계와 연결돼 있다. 인간처럼 말로만 자연을 생각하는 게 아니라 온몸으로, 가슴으로 자연을 느낀다. 맹수에게 목숨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제이크를 구해주고 나서 네이티리가 한 말이다. 네이티리는 죽어 가는 맹수를 포근히 감싸며
아바타 프로그램에 과학자로 참여했던 쌍둥이형 토미의 죽음을 대신해 아바타의 조종을 맡게 된다. 막대한 부를 안겨줄 광석을 채치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 원주민의 거주지를 손에 넣으려는 개발회사는 제이크의 아바타를 나비족에 침투시켜 그들의 일원이 되게 한다. 제이크는 이들의 문명을 익혀 이
영화를 다 보고난 후 느낀 점은 두 가지였다. 먼저 입을 다 물 수 없을 만큼 놀라운 그래픽을 보며, 제임스카메론의 영상기술에 감탄했다. 이 영화는 모션 캡쳐 라는 방식을 사용해 CG를 표현했는데, 파란피부의 아바타란 캐릭터의 표정연기나 움직임에 전혀 어색함이 없을 만큼 실제배우와 아바타의 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