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행은 정파에 관계없이 많은 독자를 확보하는 신문의 광고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었던 상황이었으며 정치적 측면에서도 더 많은 유권자들을 독자로 끌어 들일 수 있었다.
허나 최근 들어 객관보도 저널리즘 외에 제작자가 자신의 의견을 강력하게 피력하는 저널리즘의 관행이 각광을 받고 있다. 채
제작진이 각각 4주마다 한 번씩 방송을 맡아 제작
1~2주차 : 소재 선정 등 기획시간
3주차 : 촬영시작
4주차~방영일 : 최종작업 (방송 1시간 전에 끝나는 경우도 많음)
1. 제보
2. 신문, 잡지, 인터넷 등 이미 알려진 사안의 2차적 취재
3. PD나 제작진이 평소 관심가져온 것에 대해 심층취재
대부분의
일반적으로 음악매체의 발전단계는 크게 3단계로 분류할 수 있다. 1단계는 사회적 활동으로서의 음악으로 이 단계의 음악은 축제, 결혼식, 장례식, 놀이, 의식 등의 부수물 또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이 단계에서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연주회나 라디오, TV, 레코드와 같은 매체는 존재하지 않았다
제작자, 가수, 음반업계 종사자, 관련분야의 관계자, 대중들 모두의 공동책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만든 사람들이 우리니까, 다시 살리는 것도 일본, 미국, 영국 등 다른 나라 사람들이 아닌 우리, 한국인들의 몫이다. 제작자나 음반업계 종사자들은 돈을 왕창 벌어야겠다는 마인드로 음반
21세기는 문화 산업의 시대이다. 영화 ‘실미도’ 와 ‘태극기 휘날리며’ 의 성과와 용사마와 지우히메의 열풍이 단적인 예이다. 사람들은 생활이 안정됨에 따라 문화를 향유하려 하고 이를 이용한 산업 효과가 커지고 있으며, 이중 다수를 상대로 하는 대중문화의 경우는 이루 말 할 수 없다. 그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