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에 대해 애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따라 부르고 쉽게 흥얼거리며 남녀노소를 막 논하고 좋아하는 대중가요만큼 그 나라의 정서와 가치관을 잘 표현해주는 문화를 없을 것이다. 힙합과 블루스가 미국 흑인문화의 표출이며, 라틴 음악이 남미 인들의 낙천성을 보여주듯 우리나라의
표절의 기준에 대해서도 실질적 유사성이라는 용어만 사용할 뿐 그 구체적 기준에 대해서는 설시하지 않고 있다. 사회 문화적 현상으로서 표절의 유혹은 물리치기 어렵지만, 법률적 의미는 분명히 해두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이하에서는 표절의 개념과 그 문제점들을 국내․외의 예시들과 함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방송사 차원에서는 방송사의 투자확대와 창의적 제작원의 다양화, 전문가적 책임의식 제고, 심의기능의 활성화, 그리고 TV프로그램 모방문제의 개선을 위한 위원회의 설치를 들 수 있다. 모방을 유도하는 가장 큰 원인은 프로그램의 제작 및 기획, 연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