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건 전개가 아니라 마을 주민 한사람한사람을 관찰하고 소개하면서 그들의 삶을 엿보고 이야기하고 부대끼면서 자신(문기사)이 있어야 할 곳을 찾고 의미를 부여하는 이야기이다.
2. 아베 코보의 ‘모래의 여자’
작품은 한 남자의 실종 사건이 근간이 된다. 주인공은 잿빛 일상에서 도
배우들은 극 전체의 흐름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적절히 즉흥적 응답을 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배우와 관중이 서로 집단적인 대화를 하듯 호흡하고 그것은 신명을 유발한다.
의상과 분장이 사실적이기보다는 특징적이며, 탈을 쓰기도 한다. 무대는 세트를 거의 쓰지 않고 한쪽에 대형 걸개그림을
3-2 사회비판
①홍루몽의 주요무대는 賈府(가부)라고 통칭되는 가씨가문의 영국부(寧國府)와 영국부(寧國府)이며 광범위하게는 ‘호관부’에 보이는 가(賈), 왕(王), 사(史), 설(薛)이라는 4대 가문이라 할 수 있다. 조설근은 ‘홍루몽’의 주요무대인 가부에 대한 다각적인 묘사를 통해 귀족계층의 사치
. 경극영화로 불리는 이 영화는 무대에서 보여주던 경극을 다른 매체를 통해 보여준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독자적인 특징을 가지지 못했다. 철저하게 전면에서 고정된 카메라로 찍은 화면밖에 없었고 단순히 경극을 재현해내는 수준에서 멈췄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영화의 틈 속에서 자멸하였다.
1. 베이징의 가치
: 13세기 원나라(元 1271~1367) 때부터 대도(大都)라 불리며 중국의 역사의 산증인이 되어버린 수도 베이징(北京). 베이징은 그 장구한 역사의 흐름과 함께 중국인의 곁에서 중국인과 함께 숨쉬어 왔다. 이렇듯 베이징은 중국 그 자체라 할 수 있으며 길고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