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연구목적
만화가 영화 및 캐릭터산업과 연결되면서 매년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만화산업은 미래산업의 총아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만화산업이 일반적인 출판물과는 달리 캐릭터산업이나 영상산업 등과 연계하여 서로 상승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대표적인 문화산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문화를 통해서 주민의 정서적 측면뿐 아니라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문화산업단지조성의 필요성을 살펴보고 광명 첨단음악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전제로 하며 음반산업의 특성상 주 소비자층이 될 광명시 청소년층의 문화수요에 대한 욕구 등을 반
일본문화를 즐기고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문화개방이 되지 않아 만화와 영화들의 해적판이 여기저기 널려있었고 오로지 인터넷 카페나 사이트를 통해 서로 자료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것만이 일본문화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것마저 종종 검열로 인해 카페의 많은 자료들을 삭제
청소년들의 생활패턴을 급격히 변화시킴에 따라 가정에서 부모들이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정부차원에서 인터넷 내용물의 등급제 도입을 추진하는 등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을 규제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정책이나 대안을 뒷받침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