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는 영상매체와 활자매체의 장점을 고루 갖춘 매체적 특성으로 인해 여전히 선호도가 높으며, 그 동안의 만화매체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시각이 개선되고 있는 추세이다. 만화산업은 출판만화, 애니메이션, 비디오, 팬시·캐릭터, 관련 음반, 컴퓨터게임, 테마파크를 포함하며, 심지어 광고·관광
만화에서 출발해 애니메이션, 캐릭터 비지니듯, 게임, 뮤지컬 등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이고 오락적인 내용들을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쳐나가는 콘텐츠 미디어 전문회사이다.
2. 내용의 유용성
1) 장점
- 미술 교과서에 실린 그림은 물론, 그 그림을 그린 화가들과 그들의 또 다른
산업진흥기금, 출판금고, 방송진흥기금, 영화진흥금고)이 있다. 셋째, 해외시장 진출지원사업을 한다. 문화산업지원센터 해외지사 설치(동경, 북경), 디지털콘텐츠프로모우션 개최, 제1회 월드사이버게임즈 개최, 국제영상박람회, 애니메이션 해외견본시, 음반견본시 등 국내업체 참가지원 등 해외거점
Ⅰ. 한국미국일본(한미일) 주식시장
NASDAQ시장의 한국판인 KOSDAQ시장은 1996년 처음 거래가 시작된 이래 전례 없는 성장을 하였다. 특히 한국정부가 1997년 한국의 외환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중․소형 벤처기업을 위한 새로운 증권시장을 육성하는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KOSDAQ시장이 발전하게 되
만화백서
< 표 > 만화산업 가치사슬에 따른 분류체계
2. 만화산업의 특성
첫째, 만화는 작가의 예술성, 창작성에 기반을 둔 순수 창작예술로서 데생, 서사, 연출, 편집 등 복합적인 종합예술로서의 성격이 내재되어 있다. 즉, 문학, 미술, 대중매체 등 관련 문화예술분야와 다양한 교류 발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