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과 연구소, 세미나에 후렴구와 같이 붙어 있는 ‘21세기’란 말도 역시 ‘변화’라는 말 가운데 들어 있는 수 많은 의미 가운데 하나이다. 셀 수 없이 많은 ‘변화’들은 지금 이 시간에도 꿈틀거리며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과연 무엇이 변화되고 있는가? 아니 근본적으로 되 묻자면, 무엇이
모 한다’는 뜻이다.
선교학을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같은 의미로 선교학을 정의하고 있다. 선교라는 용어는 그 기원이 성경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대다수의 선교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요한복음 20:21의 예수님의 ‘보낸다’의 어원인 ‘아포스
복음이 굳게 닫혀있는 지역이었다. 1964년 정부는 몇몇 기독교 기관에 보건과 교육 사업을 시작하도록 요구함으로 기독교가 이 나라 안으로 들어가는 기회가 되었다. 남부 지역에는 소수의 기독교공동체만 있는 영적으로 빈곤한 지역이 되었다. 그러나 1972년에 마르크스주의 정부는 모든 선교단체와 교
성서가 가지는 최고의 권위
2) 성육신하신 하나님과 주님으로서, 그리고 죄인의 구세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위엄, 영광
3) 성령의 주권
4) 개인적 회심의 필요성
5) 그리스도인 개인과 교회 전체의 삶에서 복음 전도의 우선권
6) 영적 양육, 친교, 성장을 위한 기독교 공동체의 중요성
기독교 등이 일본인의 생활 속에 교묘히 공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자신은 종교가 없다고 하면서도 필요에 따라 신사나 절에 나가기도 하고 일상생활의 행사는 불교와 깊은 관계가 있으면서도 새해를 시작하는 날에는 신사를 참배한다거나 결혼은 교회나 성당에서 올리고 또 크리스마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