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총론
1. 이단종파의 발생원인
1) 성경에 예언된 말씀의 성취 (마24:3~51)
- 제자들의 질문 : 말세에 무슨 징조가 있겠나이까/
- 예수의 답변 : (5절) 많은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너희를 미혹하리라
(11절)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리라
(12절)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종파의 외적인 역사적 정치적 상황이 아니라 지속적인 내적 특성에서 찾아야만 한다.(p.27)
비세속성 금욕적 성격 재물에 대한 강한 무관심. 세속과 결과로 주장되는 물질주의 비난.(p.27:17)
가톨릭적인 삶의 영위가 갖는 금욕적 이상에 대한 비판.
두 종파가 평가하는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도식
안정
종파들도 생겨나게 되었는데, 우리 11조는 이렇게 이단 이라 불리 우는 종파들 중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통일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소주제를 정하여 ‘통일교’를 분석 하고 기독교의 입장에서 이를 비판 하고자 한다.
(2) 소주제
① 이단의 의미와 발생원인
과정에서 소위 이단이라 불리 우는 많은 종파들도 생겨나게 되었는데, 우리 11조는 이렇게 이단 이라 불리 우는 종파들 중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통일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소주제를 정하여 ‘통일교’를 분석 하고 기독교의 입장에서 이를 비판 하고자 한다.
비판하면서 서학을 불교에 뿌리를 둔 한 종파로 파악하였다. 네번째 단계는 27세 이후 49세까지 경학 연구에 몰두하던 시기이다.그는 특히 역학에 높은 관심을 기울여 방대한 저술을 남겼다. 1734년 자신의 새로운 견해를 붙인ꡔ周易象新編ꡕ7권을, 1742년에는 ꡔ中庸解ꡕ를 완성하였다.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