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는 문화 상품으로서 세계 시장에 진출한 디즈니랜드(Disneyland)를 소재로 하는 두 글을 분석한다. 우선 닥터로우(E.L.Doctorow)의 글에서 디즈니랜드가 어떻게 묘사되어 있는지 분석한 후, 레인즈버리(Andrew Lainsbury)의 글에서 디즈니랜드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어떻게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기업이다.
카지노는 중세 유럽의 귀족사회에서 사교의 한 수단으로 태동하여 17~18세기에 걸쳐 유럽 각지에서 소규모 카지노가 개설된 것이 근대적인 카지노의 시작이다. 1848년 독일의 Baden Baden에는 프리드리히 욕탕과 카지노가 건설되어 온천과 카지노를 중심으로 한 산업이 선보이기 시작하였다. 20
3. 국외 카지노 산업의 현황
세계 카지노 산업의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다음과 같다.
아시아 : 약 120여개 카지노 운영 (약 3.8%)
북미국가 : 약 1,560여개 카지노 운영 (약 47.3%)
유럽 : 약 1,100여개 카지노 운영 (약 33.1%)
중남미지역 : 약 350여개 카지노 운영 (약 10.7%)
오세아니아 : 약 20여개
기업과 사기업의 운영상의 장단점 등을 주제별로 비교-분석하여 각각 영업장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부산 카지노 산업의 경쟁상황과 한국 카지노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것을 보고서의 목적으로 한다.
1-2. 카지노산업의 개요
가. 카지노 산업의 정의
일반적으로 카지노(casi
서론
1. 도박의 고찰
(1) 문화적 배경
첫째, 도박의 역사를 보면 서양에서는 BC 3000년경 이집트의 고분에서 주사위가 발굴 된 것을 비롯 BC 1600년경 타우(Tau), 세니트(Senat)라는 도박이 이집트에 있었다고 한다. 동양에서는 도박에 쓰이는 주사위가 고대 인도에서 발상하였다고 하며, 바둑은 요순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