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가의 유사개념
1) 여가와 놀이놀이는 흔히 레크리에이션과 같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물론 놀이가
레크리에이션의 근본개념이기는 하나 양자의 사이에는 구별이 있다. 놀이는 보통 어린이들에게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서 비교적 조직성이 약하
고 내용이 단조로울 수 있다. 또한 놀이는 동
이 질병에대하여 특정한 운동을 권장하였다는것을 기록하였다
(2)근대의 치료운동
근대적인 치료운동이 과학적인 기초를 구축한 것은 르네상스 이후로 19세기에 돌입하면서 과거의 경험주위에서 탈피하여 해부학과 생리학을 기초로 하는 과학적인 치료운동이 발달하였다. 1845년 ·신체의 회복 부분과
Ⅰ. 주의집중레크리에이션(주의집중게임놀이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
* 만세 놀이
일반 적으로 빙고 놀이라 불리는 데 아이들이 쉬는 시간 등에 연습장에 많이 하고 있다. 그러나 그 내용은 영화 제목, 노래 제목, 가수 이름 등 별다른 이로움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것을 조금만 신경 쓰면 다양하게
Ⅰ. 주의집중놀이활동(주의집중게임활동, 레크레이션) 사례 1
풍물 놀이
자연스럽게 우리 가락을 익히게 해 줄 수 있다.
- 5 - 6 일에 걸쳐 하루에 한 장단 씩 익혀 나간다.
(종례시간에 할 수 있는 놀이)
1일 이채 덩 덩 쿵 따쿵
몸 울 풉 시다 안마하기
2일 삼
Ⅰ. 주의집중놀이활동(주의집중게임, 레크레이션) 사례 1
인공지능 퍼지주판
교실에서 여자와 남자간에 시합을 붙여서 할만한 게임이다. 여자아이들의 번호가 적으므로 남자 뒤쪽 아이들을 옮겨서 여자 편에 붙여준다. 양 팀 숫자를 맞춘 후에 시합을 시작한다.
▶ 놀이방법
1. 선생님이 간단한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