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넷 이용이 가능한 기기가 되었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를 실시하며 이른바 만능 매체로의 도약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동전화 단말기의 가능성을 확인하게 된 여러 산업의 사업자들은 자기 제품과 이동 전화의 통합화를 꾀했고 그 결과 현재의 이동 전화는 카메라, 캠코더, MP3, 화상전화,
기업과 소비자 간, 기업과 기업간의 거래(EDI, 전자 카탈로그, 전자 쇼핑몰 등), 그리고 CALS를 포함하는 의미로 정의한다.
- 협의의 전자상거래 :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을 의미한다. 즉,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상거래를 의미하며, 이러한 유형은 PC통신,
필요로 했다. 이러한 시대의 사회적 요구를 채워준 것이 바로 모바일 오락 컨텐츠였고 이 점이 모바일 오락 컨텐츠 산업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IDC코리아의 예측에 따르면 올해 국내 모바일 컨텐츠시장 규모는 3조6430억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게임을 비롯해 단문메시지서비스
세계 전자·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승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전자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있다.
-서비스 마켓팅의 중요성
과거의 기업은 소비자 필요나 욕구에 준하기 보다는 생산자의 의도나 생산물 자체에 중점을 두고 운영 되었으나 오늘날의 기업은 고객만족 서비스에 비중을 점차 높이고 기업운영, 마켓팅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고객 유치와 고객만족에 심형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