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론에서 찾고자 한다.둘째, 한국교회의 전통적 신앙은 보수주의 신앙 내지는 경건주의라고 규정하고 정통신학의 전통에서 해석하는 입장이다. -> 여기서는 권위를 계시의 성서에 근거한 구원의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두고 기독교교육에 대한 주요이론과 실제문제를 초자연적인 차원에서 접근하고
교회교육에서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한국교회는 교리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그 중요성 또한 간과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더욱이 시급한 것은 한국교회의 심각한 이원화 현상이다. 바로 주일학교교육과 장년교육과 다른 방향 설정이다. 그리하여 어느 곳에 장단을 맞춰야 하는지
일이 계기가 되어 부흥발전했다. 그것은 이 주일학교에서 일할 자원 봉사자들 곧 교사들이 모집, 확보된 점이었다. 주일학교 초기에 이 운동에 대한 반대도 있었는데, 그것은 이 학교가 정부를 전복시킬 필요에서 하층계급들을 육성하는 운동이라하여 반기를 든 목사들과 교회감독들의 처사였다 한다.
1. 서론
교회교육의 총체라 할 수 있는 주일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그러나 현실에서는 이를 지나치게 과소평가하고 주먹구구식 행정을 일삼고 있다.모든 교회행정의 기초는 기독교 신앙과 교회의 사명에 관한 분명한 이해에 있다는 관점에서도 이는 그 중요성이 부각
주일학교 운동을 일으켰고, 그들은 주일학교 교사 양성을 위한 사범반을 설치 운영하였으며, 처음으로 주일학교의 유년부를 분리시켜 그들 나이에 알맞은 교육을 시키기 시작했고, 이 주일학교 운동이 전국 교회로 번져나가 교회 부흥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1913년 4월 19일 창덕궁 뜰에서 가진 주일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