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기획에서부터 제작, 배급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는‘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이라 하며 하단에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한다. 아시아의 넘버원 스튜디오를 자랑함과 동시에, 국내영화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외 영화사‘파라마운트’와 ‘드림
게임대회가 생겨났다. 더욱이 일상생활 속에서 게임 속 용어들이 사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우리문화에 대한 외국게임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통하여 게임이 갖는 문화적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하였고 몇 가지 게임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외국게임과 한국게
기업개요
CJ E&M은 2011년 (주)온미디어, 씨제이미디어(주), 씨제이인터넷(주), 엠넷미디어(주), 씨제이엔터테인먼트(주) 등 그룹 내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 5개사를 흡수합병하여 국내 최대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재탄생하였다. 현재 CJ E&M의 주요 사업은
2. 사업별 분석
1) 방송콘텐츠
대해 집중적으로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
다.
이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의 제안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케이블TV 시장에 대해 이해하고, 케이블TV의 성
공을 위한 제안을 하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기발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다.
방송사업 부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채널 CGV, XTM, O'live, Tooniverse 등의 직접 채널 운영 및 , (주)바둑텔레비전, (주)온게임네트워크, 씨제이엔지씨코리아(주), 케이엠티브이(주) 등 자회사를 통하여 방송채널사용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 게임사업 부문
온라인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