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협 이라고 부른다. 유협 열전을 통해서 임협적 질서와 유협에 대한 차이, 그리고 유협의 성격(긍정성과 부정성), 사마천이 본유협, 내가 생각하는 현대(우리사회)에 존재하는 유협에 대하여 말해 보고자 한다.
1.임협적 질서와 그리고 유협, 그 차이에 대해서...
임협적 질서는 과거에서부터 지금
비난하는 것은 그것에 동참한 다른 사람들에게 면죄부를 주게되고 유사한 비극의 재발을 막기 위한 구조적 변화에 대한 논의를 흐리게 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짧지 않은 서론을 통해 뒤 이어 세세하게 설명 될 문화대혁명을 이해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볼 것이다. 문화
그 근본 문제는 역사를 움직이는 실체가 무엇인가 하는 것이었고, 따라서 내용적으로 역사사실의 해석을 떠나서는 역사관이 성립될 수 없다는 성질을 갖고 있다. 그리고 역사관 자체가 시대 ·사람 ·장소에 따라 제약을 받으면서 역사연구에 의해 한층 확인되고, 바로잡아지고, 심화 ·발전된다.
본 것이 아닌 경우를 산수기라 칭한다.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를 드러내고 자연에 대한 인간의 심미적 감수성을 펼쳐 보이는 것이 점차 문학창작의 중요 내용으로 되었다. 중국 산문발전사에서 산수유기가 탄생한 시기는 『상서』의 「우공」이 그 예이다.
◎ 작품
①『산해경』,『장자』,『사기』,『
사기열전 구성 및 체계
본기12편 표10편 서8편 세가30편 열전70편 모두 130편, 52만 6500자로 구성
본기(本紀) 오제(五帝)부터 한 무제에 이르기까지 천하에 권력을 행사하던 왕조나
군주들의 사적을 연대순으로 엮어 기록
표(表) 각 시대의 역사를 연표 및 월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
서(書)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