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사상에 따라 의복의 형태도 주거의 형태도 바뀐다. 또한 식습관이 변화하기도 한다.
또의식주를 통해 중국 역사상의 다양한 사상들, 민족들의 성향, 기질, 외국문물의 도입 및 반영등을 알 수도 있다.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람을 이해해야 하고,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과 가장
중국 주변 아시아 국가들의 대표적인 민주화 운동을 개략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중국의 민주화를 세계 조류의 틀 속에서 보려고 노력하였다.
본론에 들어와 3장에서는 전통중국의 정치체제의 특징을 살펴보았다. 한 나라의 현재 모습이 역사와 떨어뜨려 생각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를 살펴보고 그
대표적이다. 광동지역은 옛날부터 요리가 발달한 곳이다. 특히 광주나 조주는 광동요리를 대표하는 도시로서, 전국에서 먹는 것에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광동지역은 중국의 남쪽에 위치하여 열대성 식물을 이용한 신선하고 담백한 요리가 특징이다. 광동요리는 매운맛을 내는
중국 고대사회에서 신화와 정치적인 상관관계는 한마디로 회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사회에서의 신화는 그 전반을 압도하는 제자백가의 전계화된 사상에 경도된 나머지 백가의 사상적 체질에 맞는 최소한의 이야기만을 제외하고는 제거될 수 밖에 없었다. 말하자면 중국 고대사회에서 신화
흔히 동양사상이라고 칭할 때 도가(道家)와 유가(儒家)를 그 대표적사상이라고 꼽지만 불가(佛家)는 간혹 제외시키는 것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불교도 일찍 중국에 전래되어 그 대승불교의 전통적 사유양식은 꽤나 오랫동안 동양인, 극동제국(極東諸國)의 민중들에게 심겨져 왔던 것으로 치부된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