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해 왔으나 현재는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게 된 것을 들 수 있다. 외부 시장의 유인 요인으로서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으로 개방경제 이후 지속적인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수준이 향상, 온라인 게임 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PC, 인터넷 등 인
국제경영학
코로나19(COVID-19)로 인하여 각 국의 산업은 많은 영향을 받았고 변화를 경험했다. 코로나19 시기에 성장한 중국의 산업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산업은 온라인 쇼핑 및 배송 산업이다. 이처럼 코로나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국제경영학의 관점에서 중국에서 코로
중국의 사회주의 체제의 특성상 합작회사의 형태로 중국 시장에 진입하게 된다. 중국 하이홍과 50대 50의 형태로 베이징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롄종이란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합작회사를 통해, NHN은 파트너의 가입자 수와 막강한 유통 능력에 한국의 선진 경영 기법 및 온라인 게임 기술 노하
本論 ― NHN의 경영전략
1. 사업전략
1) 합병
네이버와 한게임은 2000년 4월 공식적으로 합병을 발표했다. 두 기업의 합병은 국내 비즈니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M&A 사례로 손꼽히며 국내외 기업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고 있다. 결과가 너무나 좋았기 때문에 두기업의 합병은 당연히 이루어 졌어야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