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PC, 인터넷 등 인프라가 비교적 잘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 주요 유인 요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게임시장 규모가 성장추세이며 최근 한류 열풍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중국과의 문화적 동질성은 문화상품의 해외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준다. 이러
온라인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다.
리니지Ⅱ-기존 리니지의 세계관과 주요장점을 수용하여 개발한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이다.
리니지2는 전작 리니지의 약 150년 전 세계를 배경으로 완성도 높은 3D 세계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에게 실감나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 SOFT는
2위의 온라인게임으로 성장하면서 엔씨소프트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리니지 서비스 시작이후 2년 만인 2000년 7월에 회사를 코스닥에 등록하고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면서 리니지, 리니지2, 길드워, 등 국내의 온라인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 회사로 성
엔씨소프트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온라인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