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鼎山 宗法師가 이끄는 佛法硏究會에서는 해방 직후 건국 三大事業으로 戰災同胞救護事業, 한글보급, 인재양성을 추진하면서 1945년 10월에 '建國論'을 지어 프린트 판으로 발간하여 당시의 정계 요인들과 교단의 요인 동지들에게 배포하였다.
鼎山이 '建國論'을 짓게 된 것은 해방 직후의 정
Ⅰ. 중도와 중도사상
성철스님은 백일법문에서 근본불교의 중요성을 분명히 말하고 있지만, 성철스님이 중도관은 근본불교의 것이 아니라 쌍차쌍조라는 천태의 입장이며, 근본불교보다도 천태의 입장으로 일관되게 교학의 중도 적합성을 확인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근본불교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한 사회가 사회복지정책이나 제도, 법을 어떠한 형태로 설계하여 실행할 것인가는 그 사회의 주요 구성원들이 어떠한 사회를 이상적인 사회라고 믿고 있는지, 어떠한 사회가 전체 구성원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더 바람직한 사회라고 생각하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한 개인이 옳다고 믿는
<1. 각 이데올로기 정리>
Ⅰ. 신우파- 실패한 시장만능주의를 도대체? 왜?
1973년 경제위기의 산물로 1970년대와 1980년대 많은 나라에서 영향력 있는 위치를 확보했다. 고전적 자유주의의 비판을 확대․발전시켜 현안문제에 대해 신자유주의적 비판을 적용하고 있다.
①복지국가는 어떻게 발달하
Ⅰ. 서론
1945년 8.15광복을 전후하여 제기된 국가건설론들을 검토해 보면 建國論의 특징이 더욱 확실히 드러난다. 이 분야에 대하여는 成均館大 대동문화연구원에서 학술회의를 통하여 전개한 바 있으므로 이를 중심으로 간략히 고찰 하고자 한다. 첫째, 항일운동기 부르조아 민족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