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구 웃어서, 허리가 개미는 그때 가늘어졌다는 거구. 또 청조새는 인저 기껏 건져주었어두 공없는, 고맙다 소리는 안했기 때문에 화가 나서 주뎅이를 삐죽하게 내밀었다는 거야. 해해해. 원인은, 그때 그래서 청조새는 주뎅이가 삐죽허구, 개미는 그때 허리가 웃어서 잘룩허구, 방아개비는 더웁다구 대
쥐잡기》가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면서 문단에 데뷔한 이후 그는 민족문학작가회의에 가입하여 활동하였고 1993년 단편들을 묶은 첫 창작집 《열린 사회와 그 적들》을 발표하였다. 34세로 짧은 생애를 마치기까지 약 6년 동안 장편과 단편소설, 동화, 콩트 등 여덟 권의 책을 썼다. 1996년 문화의 날
쥐구멍을 찾는 듯이 도망쳐 그 길로 원효법사를 찾아가서 도를 닦고 소원성취 하였다. 광덕의 처는 곧 芬皇寺의 婢가 되었다.
廣德 嚴莊
<文武王>代, 有沙門名<廣德>‧<嚴莊>二人友善. 日夕約曰: 「先歸安養者, 須告之.」 <德>隱居<芬皇>西里(或云, <皇龍寺>有<西去房>, 未知孰是), 蒲鞋爲業,
설화가 된 경우가 있고, 갑오개혁 이후 <흥부전>은 창가 형식으로 바뀌어 불리기도 했다. 고소설을 특히 사랑한 여인들은 즐겨 부르던 <화전가>와 같은 가사에 고소설의 인물을 첨가하였다. <춘향전>은 제주도의 ‘덕담 소리’라는 굿에 쓰였고, <춘향전>과 더불어 <심청전>등의 인물은 탈춤 속에 생생하
Ⅰ. 서론
우리 조상들의 장애인관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은 예로부터 효(孝) ·인(仁) ·자비(慈悲)를 숭상했던 전통 문화와 홍익 인간의 이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긍정적인 장애인관도 우리 전통 사상에 근거한 장애인관 교육을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