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리 조상들의 장애인관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은 예로부터 효(孝) ·인(仁) ·자비(慈悲)를 숭상했던 전통 문화와 홍익 인간의 이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긍정적인 장애인관도 우리 전통 사상에 근거한 장애인관 교육을 하는데
대한 도전적 위협으로 유가의 심한 배척을 받았다. 이것은 19세기에 서양문화가 제기했던 것보다도 더 직접적인 것이었다. 유가의 입장에서 보자면 불교는 요순의 도와 대립하는 오랑캐의 술(術)이었다. 그러나 불교는 중국본토문화에 의존하는 태도를 보이며 유가의 도덕론등의 가치관념을 수용하였
종교적 욕구를 채우지 못할 때 새로운 종교가 출현한다고 했다. 또한 한완상은 사회구조나 공동체가 파괴되어 자아 정체가 혼미해지든지 파괴되면 사람들은 종교를 찾게되고 자아 정체성을 쉽게 찾게 해 주는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한완상,「교회 양적 급성장에 대한 사회학적 고찰」.169쪽
종교와 상관없이 입는다. 윗옷은 까미즈이며, 바지가 살와르다. 까미즈는 일종의 긴 셔츠이며, 몸에 밀착되어 몸의 윤곽이 드러나는 형태의 것도 있고, 약간 헐렁한 형태도 있다. 길이는 다양하다. 살와르는 남성용 삐자마란 바지처럼 헐렁하게 입는다. 또 오르나(Orhni)라는 일종의 스카프와 함께 입기도
Ⅰ. 동성애의 종교적 판단
성 문제에 대한 가톨릭 교회의 가르침을 결정짓는 두 가지 기본원칙이 있다. 첫째, 교회는 사랑을 성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하느님의 창조의도 안에 들어있으며 그것은 반드시 한 남자와 한 여자의 혼인 안에서만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항상 가르쳐왔다. 그러므로 교회는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