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이다. 증강현실은 가상의 공간과 사물만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가상현실과 달리 현실세계의 기반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여 현실세계만으로는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므로 혼합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 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현실 시스템(hybrid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하여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시키며, 인간과 기계가 보다 자연스럽게 협력하고 소통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4차산업시대가 기존 산업과 사회 구조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비와 대응이 필요한 시대임을 나타냅
개념 및 원리,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형식제한 없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각 주제별 1000자 내외, 서론-본론-결론 형식 갖출 필요 없음) 딥러닝(deep learning), 빅데이터(big data), 지능형 로봇(artificial robot), 자율주행 자동차(autonomous car),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증강현실/가상현실(AR, VR), 블
지능화되면서 인간의 삶이 급속도로 변화할 것이 예상된 다. 특히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 분야로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로봇 등 딥테크(Deep-Tech) 분야가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