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Mixed Reality, MR)이라고도 한다. 현실 환경과 가상환경을 융합하는 복합형 가상현실 시스템(hybrid VR system)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현실세계를 가상세계로 보완해주는 개념인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가상환경을 사용하지만 주역은
사회적으로는 문화적 평등과 자유로운 문화 향유 및 창달, 그리고 다원주의적 가치 형성과 소통의 가능성 확대와 같은 가치들을 지향한다. 이러한 목표 설정과 관련하여 매체언어교육은 국어교육이자 넓은 의미의 매체교육으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1) 국어교육으로서 매체언어교육
매체언어의 이
증강현실 기술은 의료, E-Learning, 영화 특수효과, 전자상거래 등의 산업을 바탕으로 연구및 활용되고 있다. 특히 현실세계와 가상의 이미지를 결합한 증강현실 기술은 내비게이션, 즉 지도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초기 내비게이션은 단순히 우회전, 직진 등의 방향 정보만을 제공하였
사회적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제까지 사교육 차원으로 일부 영재교육 시설에서 소수의 아동에 한정되어 이루어지던 영재교육이 교육 인적 자원부에서 영재교육진흥법 시행령을 제정함으로써 우리나라에서도 국가 차원의 영재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각 시도별로 초등학교
및 경제적 상태뿐 아니라 자국과 현지국의 유사성(문화, 경제적으로)이 투자의사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하였다.
제 3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국내시장 현황
제1절 국내시장 개요
1960년대 초부터 시작된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 따라 1970년대 들어 우리경제가 급속히 성장하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