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y should retailers use AR?/
Advertising campaigns can become stronger
Navigation around warehouse area will be easier
Extra information will improve the shopping experience of the customers
Product catalogs can be visualized
A 3D product view will create a selling opportunity
Customers can be encouraged to buy with AR offers
Customers can be lured inside the stores
/ AR in Tourism /
현실 기술을 위치시키고 있으며, 향후 IT 기술 전분야의 발전과 변화에 미칠 파급효과가 매우 큰 ‘주목해야 할 기술’로 표현하고 있다[5].
그림 1. 유망 기술의 하이프 곡선(Hype cycle for emerging technologies 2005)[5]
혼합현실 기술의 전통적인 응용 분야는 조립가공(Assembly), 검사(Inspection), 의료(Medical) 부
현실 시스템이다. 시각을 이용한 가상현실로서는, 1991년에 일리노이 대학의 토마스 데판티 (Thomas DeFanti) 등에 의해서 제안된 CAVE (en:Cave Automatic Virtual Environment, 집중형의 투영 디스플레이)가 유명하다.
2. 가상현실 VS 증강현실 구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증강현실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3.6 데이터 글로브의 구조
[그림1 ] 데이터 글로브의 구조도
데이터 글로브 인터페이스 구조는 [그림 1]에서와 같이 크게 촉각신호처리기, USB 인터페
이스, 그리고 데이터 글러브로 구분된다. 데이터 글러브는 손동작에 따른 신호를 감지하는
센서 모듈과 센서에서 나오는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
현실, 증강현실 등의 새로운 기술을 바탕으로 한다. 현재 우리나라 교사의 경우 이러한 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거나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은 아직까지 낮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앞으로의 미래교사는 교육 강사로 참여하든, 기획자로 참여하든, 교육프로그램 진행에 있어서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