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멜리에 (Le Fabuleux Destin DAmelie Poulain, 2001) 속의 사진이야기
영화 아멜리에는 ‘델리카트슨 사람들’, ‘잃어버린 아이들의 도시’로 유명한 장 피에르 주네 감독이 명성을 얻게 된 두 편의 전작을 공동 연출했던 마르크 까로와 이별(?)하고 헐리우드에서 에일리언4를 연출한 이후 내놓은, 홀로
사진
의상과 액세서리에 맞춰서 전체적으로 내추럴하면서도 건강하고, 생기 있는 모습으로 표현하고, 펄이 들어있는 립스틱이나 유분기가 많은 립스틱은 피하는 것이 좋다.
① 컬러사진 메이크업 연출
(1) 증명사진
① 개인적 이미지의 강한 표출이나 미화보다는 단점을 수정한 약간의 수정
사진을 여러장 찍었다. 그 중 몇몇 사진은 일상생활 속의 사진을 찍었고, 다른 몇 몇 사진은 우리가 흔히 찍는 증명사진이나 기념사진의 형식으로 찍었다. 그리고 그 여러 사진들 중 본인이 뽑은 가장 ‘자신다운 사진’과 주위 사람들이 뽑는 가장 ‘본인다운 사진’을 골라내어 비교해 보자는 것이었
증명력에 관한 문제는 형사소송법 제310조의 ‘피고인의 자백’ 속에 ‘공범자의 자백’이 포함되는가 하는 문제를 중심으로 논의되는데, 이 때 공범의 자백에 보강증거를 요한다고 보아야 하는가가 문제된다.
Ⅱ. 학설
1. 보강증거 불요설
공범자의 자백은 피고인의 자백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사진가는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사진은 사실을 재현한다. 사진은 언어로서 작용한다. 언어란 인간의 소통수단으로 특정한 코드를 통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정보전달 기능을 수행한다. 사진의 지시체는 언어의 지시체와 대등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또한 기록과 증명의 의미를 갖는다. 한 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