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프레스코(fresco)라든가 템페라(tempera)등의 역사는 대단히 오래다. 그것은 동양∙서양의 벽화를 보면 알 수 있다. 서양의 중세 종교화(中世宗敎畵) 같은 데에도 그것은 많이 사용되었다. 르네상스 무렵에 북유럽에서 유화 물감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종교화 등도 결국 벽에 특별히 연구된 A
지도록 한다. 또 아동들이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결과보다는 활동과정을 중요시한다. 공예학습이 가지는 목표는 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에 대한 호기심, 창의적 표현능력, 심미감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은 견지에서 볼 때 세 가지 하위 목표는 다음과 같
Ⅰ. 개요
마인드맵의 근간은 두뇌 이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연구의 시작은 1960년대 말에서 1970년대 초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에서 이루어졌는데 이때 뇌의 구조와 기능을 연구한 장본인인 로저 스페리박사는 노벨상의 영예를, 뇌기능의 특수성을 연구한 로버트 온스테스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
지도에서 쓰이는 색채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색채의 힘은 익히 알고 있는 터였다. 지도에서 역시 이런 색채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그렇기에 신중한 지도 이용자라면 우선 강도의 차이나 종류의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색채, 즉 색상이 사용 되었느냐의 여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