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있는것이다. 즉 드라마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유나와 진규가 오빠의 무좀에 관해서 말하는 것과 같은 일상을 나누는 식의 대사 즉 필요이상의 대사를 과잉대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둘. 과소대사과소대사는 과잉대사와 반대되는 개념. 말이 너무 적은 것이다. 시청자뿐만 아니라 그 상
<초정리 편지>
만약에 이러한 사건들이 과거에 있었으면 어땠을까? 이 작품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한 소설이다. 이 소설과 같이 어떤 ‘가정’을 기반으로 지어진 소설은 ‘만약 과거에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
이야기. 아이디어를 재조명하는 것
<장밋빛 인생>보통의 여자는 바람난 남편에게 버림받았다가 재기해서 성공하는 이야기지만, 이 드라마는 남자에게 적극적으로 대항하고 자기의 권리를 주장한다. 버림받은 여자에 대한 기존의 아이디어를 재조명한 결과. 영화는 상업성, 즉 돈을 벌수 있어야 한다.
비난이 담긴 언어폭력, 욕설과 비속어 등이 대부분의
드라마에서 남발되고, “~자식”, “~놈”, “~새끼” 등은 욕설로 인식조차 되
지 않은 채 사용되고 있음
- MBC 일일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의 경우, 욕설, 비속어가 웃음을 유
도하는 기제로 활용되어 언어의 폭력성이 은폐됨
Ⅱ. 본론
1. 드라마란 무엇인가
1)정의
텔레비전을 매체로 하는 드라마 형식의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되면서부터 사용하게 된 방송극이다.
2)특성
TV드라마는 한정된 시간 내에 특정한 장소에서 창조되는 연기예술이란 점에서는 연극적이나, 카메라에 의해서 촬영되어 브라운관 매체를 통해서 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