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자들이 동일한 음악을 연주하게 하는 것이다. 지휘자의 젓는 템포에 따라서 모든 연주자들이 연주하는 속도가 달라진. 그리고 지휘봉을 젓는 크기에 따라서 모든 연주자들이 연주하는 강약이 달라진다. 즉, 모든 연주자들을 지휘봉하나로 조율을 하는 것이다. 만일 20명만 되는 오케스트라라도 지
연주하는 부분도 적지 않고 오페라 전체의 서두에는 서곡이나 전주곡이 붙는 것이 많다. 또 전주곡은 제2막이나 제3막의 처음에 나오는 경우도 있다. 오페라 속에 삽입되는 발레음악도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리브레토라고 하는 오페라의 대본은 작곡을 위하여 특별히 쓰여진 것으로, 옛날에는 오페라
연주하여 풍부한 재능을 보여주었다. 소년시절 본에서 아버지를 비롯하여 몇 사람의 음악가로부터 개인교수를 받지만 결정적인 영향을 준 사람은 10세 때부터 베토벤을 가르친 C.G. 네페였다. 제 2 의 모차르트가 될 것이라고 그의 재능을 절찬한 네페는 J.S. 바흐와 C.P.E. 바흐의 작품을 가르쳤다. 11세 때
연주하면 하나의 관현악을 이루는 것이 된다.(그러나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연주는 관현악 작품이 아니다.) 관현악의 원리는 악기의 수에 구애 없이 몇몇의 악기가 모여 합주한다면 관현악을 구성하게 된다. 이같이 관현악은 기악의 합주 형태 중에서 가장 다종다양한 편성을 취하 수가 있어 다채로운
연주하면 하나의 관현악을 이루는 것이 된다.(그러나 피아노와 바이올린의 연주는 관현악 작품이 아니다.) 관현악의 원리는 악기의 수에 구애 없이 몇몇의 악기가 모여 합주한다면 관현악을 구성하게 된다. 이같이 관현악은 기악의 합주 형태 중에서 가장 다종다양한 편성을 취하 수가 있어 다채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