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정》의 저자인 "이택후"가 이 책을 저술한 핵심적인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미의역정》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적으로 지탱하고 있는 것은 문예사조와 사회적 관계와의 관련성이라고 하겠다. 각 장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분한 것은 그 타오르는 시대정신의 불꽃이 하나로 타오르고 있으며, 응축
나 심미의식의 구체적인 표현이 이론의 형태를 취하지 못했을 때에는 미학이론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중국 역대 산수시나 산수화는 중국 민족의 자연에 대한 심미의식이 선명하게 체현되어 있고, 자연미에 대한 이해가 내포되어 있어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이론적이고 객관적인 설명을 해
심리학, 철학 등의 주변 학문과 제휴하여 발전하였다.
분트(1900), 마르티(1908) : 심리학적 의미 연구.
메이예(1903) : 사회학적 의미 연구.
오그든-리차즈 : 의미 기능 분석.
스테른 : 의미변화에 대한 과학적인 분류와 실어증의 연구.
슈페르베 : 의미의 역사적 연구에 프로이트의 심리학적 접근을 시도.
저서인 것이다.
대표 저서인 《새벽을 깨우리로다》가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로 번역되어 널리 알려졌으며 그 밖의 저서로 '비전있는 교회' '행동하시는 하나님' '정금같이 나오리라' '바닥에서 살아도 하늘을 본다' '성공한 개혁 실패한 개혁' '고난을 이기는 열두 달' '김진홍 생각' 등이 있다.
나치게 화를 낸다든지 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우리 마음 속 어떤 것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바로 그것을 ‘콤플렉스’ 라고 한다. 모든 인간들은 콤플렉스를 겪고 있으며 여성 또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여성 콤플렉스는 사회의 “성차별”속에서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여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