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수입 창출로 이어졌다. 영화산업은 이제 엄연한 비즈니스가 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품’으로서의 ‘스타’가 탄생한 것은 결코 우연히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 상품으로서의 스타
이제 영화 제작자들은 ‘사업가’가 되었고, 배우는 ‘상품’이 되었다. 사업가는 상품으로 최대의
영화 등 다섯 개 부문의 조직을 두었다.
같은 해 19일에는 '조선영화건설본부가'가 결성되고, 이와는 별도로 11월 15일에는 '조선프롤레타리아영화동맹'이 결성되었다.
이 두 조직은 1945년 12월 16일 '조선영화동맹'으로 통합되었다. 주도는 역시 좌파 영화인들이었다.
조선의 문화에술의 재건은 우선
영화를 생산하는데 드는 초기비용만이 필요하다.
②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
영화를 제작하는데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콘티를 구성하고 필름으로 찍고 편집하여 하나의 영화를 만드는 것 이외에도 많은 요소들이 있다. 영화 작품 자체 이외에도 스타, 개성 있는 캐릭터, 편집 및 촬영기술, 의상, 소
2) 무성영화 성장기(1926 - 1930)
이 시기는 한국영화의 첫번째 황금기라고 명명할 수 있다. 27년 한해 동안은 14편을 제작하여 해방전 최다 영화제작 기록을 남겼다. 무엇보다도 나운규의 “아리랑(26년)”이 상영된 사실은 영화사적으로 그 의의가 크다. 한국영화의 민족영화 태동으로 언급되는 “아리랑
1. 영화연기술 - 매체간 연기술의 차이성
1) 연극연기와 영화연기의 차이성을 거론하는 것은 매체의 특성에 맞게 연기스타일을 개발해야한다는 점
2) 연극연기술이 연기자와 관객과의 거리감에 따라 적응해야 할 연기술의 차이가 있듯이 영화연기 역시 무대와 객석과의 거리감처럼 카메라의 거리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