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체육(스포츠, 운동)의 본질
1. 교육의 균등으로서의 체육
플라톤은 체육의 본질을 음악과 체육의 동등한 병행 실시라는 입장에서 찾고 있다. 따라서 그는 이 두 교과의 병행실시를 교육의 이대지주로 삼고, 그의 이상국가 현실의 방위수호자로서의 인간상을 구현하는 방책으로 삼고 있다. 그리
체육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그 내용은 사회와 국가와의 관계에서 성립되는 성격의 것이 된다. 다만 Platon이 체육의 목적으로 규정한바, 그들이 받아야 하는 체육은 그들의 성격을 形成하기 위해서 기도되는 것이지 결코 그의 완력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다. 그러기 때문에 그들은 보통의 운동가와
장애인경기대회 등 4대 메가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전국대비 37.4%까지 점유율을 제고시켰다.
2003년도에는 이라크전쟁 발발, 사스 발생, 일본의 경기 침체 등으로 부산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2004년 이후 일본의 경제회복과 해외여행 심리회복 등
체육활동 참여를 통한 건전한 시민의식을 고취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사회체육운동이 범국민적인 시민운동으로 확산되기 위해서는 사회체육의 본질과 역할을 국민들에게 인식시켜 주고 사회체육활동 인구의 저변을 통한 체육의 생활화가 필요하다.
2. 우리나라 사회체육의 역사 및 현황
이 방법을 척추만곡에 작용하였다. 그는 스웨덴 체조가 독일에 소개되기 이전부터 독자적인 독일식 의료체조라고도 말할 수 있는 의료체조를 개발하여 ‘운동의료법과 실내치료체조’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Hermann Eherhard Richter는 ‘스웨덴식 합리적 체조’를 발표하여 오늘날도 참고로 되고있다.